스파르타_내일배움캠프/일지
[06주_2024_11_27] UX 프로젝트 3일차
ji_hye_0000
2024. 11. 27. 20:28
2024년 11월 27일 ( Wednesday 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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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개인]
🩶 디자인 카타 진행
🩶 피그마 강의 듣기
🩶 UX 프로젝트 진행
🩶 TIL 작성 및 제출하기
[팀플]
🩶 저녁 팀 스크럼(회고)
🤤오늘 진행한 부분!
디자인 카타를 진행하면서 터치제스처를 발표하였다.
그런 다음 팀원들과 데일리 회고를 한 다음 사용성 테스트 정리를 어떻게 해야하는지 자료를 찾은 다음 피그마 강의를 들었다.
컴포넌트의 기능들을 아직 잘 이해하지 못했다고 생각해서 아쉬웠는데 너무 유익한 강의였다.
피그마 강의
- 컬러
- 컬러 스타일을 만들 때 화이트, 블랙도 사용하면 같이 넣어주기
- 아이콘
- 아이콘 이름 머트리 아이콘이라고 불리는데 이유가 생김새로 가지고 이름을 정하기 때문
- 기본 24*24로 만들어주는데 쉐입만 남기고 레이어 버리기
- 아이콘 스케일 설정 되어있는지 아닌지 확인하기
- 요소들을 다 합쳐서 스톡해주기
- outline stroke 설정해주기
- 가이드 라인 사용해주기
- 컴포넌트
- 작은 단위는 거의 컴포넌트로 만든다고 보면 됨
- 패딩만 있는 오토레이아웃은 빼기➡️불필요한 레이아웃
- 글자 수 제한을 두는 영역이 있음 / 기능 정의를 할 때 글자 수 어디까지 할 지 정하고 컴포넌트를 만듦
- 부모가 프레임이면 컨스레이츠를 봐야 함
- 컴포넌트 단위로 옵션이 필요할 때 베리언츠! / 부분적으로 조건이 붙어야 할 때 프로퍼티!
- 이름 짓기
- item : 최소 단위, UI에서 혼자 쓸 수 없는 단위
- 레벨 + UI타입 + 방향 + 사이즈 + ?(필요한 요소) 식으로 하는 것이 좋음
- ex.
- module_movie_row_L
- module_song_column_M
- module_playlist_column_S
- OS에서 제공하고 있으며, 통용되는 이름인 경우
- ex.
- Top Nav Bar
- Tab Bar 또는 Bottom Nav Bar
- Button
- Progress Indicator
- Chips
- Checkbox
- Radiobutton
- Toggle Switch 등
- ex.
- item : 최소 단위, UI에서 혼자 쓸 수 없는 단위
오후에는 사용성 테스트를 한 것을 문서화하여 정리하였다.
생각보다 정리 오래걸려서 놀랐다. 녹화된거 정리하는 거라 오래 안걸릴 줄 알았는데 정리만 하루 다 보낸거 같다.
😆새로 알게 된 사실!
- 모바일이에서 이제 터치제스처 뿐만아니라 바디 제스처, 핸드 제스처도 중요하게 봐야함
- 우리가 제스처가 뭔지 알고 고민해서 사용자가 생각할 수 없게 해야함
- 스켈레톤 로딩은 너무 많이 사용하면 사용자가 느리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많이 사용하는 건 지양해야됨
- 스켈레톤 대신에 나온게 애니메이션 로딩임
- 애니메이션 로딩은 오래 기다리면서 중요한 페이지에 넣기
- 앱이 처음 실행 될 때가 가장 무거움
(개발자 모드 키기)
- 윈도우 - F12
- 맥 - cmd + option + i
- 폰: 아이폰은 없음, 안드로이드 모드는 있음