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스파르타_내일배움캠프/퀘스트

[00]프로덕트 디자이너 트랙을 신청한 이유

by ji_hye_0000 2024. 10. 24.

Q1) 내가 프로덕트 디자이너 트랙에 참여한 계기는 무엇인가요?
🎤 디자인 전공을 졸업 후 일러스트레이터, 미디어 콘텐츠 디자이너, 출판 디자이너 등 거의 그래픽 디자이너 쪽으로 잠깐식 프리렌서로 행동한 적이 있습니다. 프리랜서이다보니 혼자 작업하여 결과물만 전달해드릴 때가 많아 팀원들과 어울리지 못해 아쉬움이 많았습니다. 다른 진로를 변경하는 것이 어떨까라는 생각하고 있던 중 내일배움캠프의 프로덕트 디자이너 트랙을 접하게 되었고, 좋은 기회인거 같아 신청하게 되었습니다.

 

Q2) 내가 이해한 프로덕트 디자이너는 어떤 역할을 하는 사람인가요?
🎤  제품 및 서비스 자체의 문제 현상을 확인하고, 그 현상의 진짜 원인을 파악해야하는 역할뿐만 아니라 유저 니즈를 파악해 원하는 것을 제공해주며 퀄리티 관리 및 유지해주는 역할을 하는 사람이 입니다.

Q3) 프로덕트 디자인을 경험해보셨나요? 해보셨다면 어떤 경험을 하셨는지를 작성해주시고, 아니라면 찾아본 것을 작성해주세요.
🎤 완전한 프로덕트 디자인 경험은 없지만, 비슷한 경험으로는 학창시절 앱을 창시한다는 가정을 하고 앱을 디자인하는 수업일 거 같습니다. 사용자가 이 앱이 왜 필요로 하는지, 사용자가 필요로 하는 기능이 무엇인지, 앱의 문제점이 무엇인지, 해결방안은 어떻게 할지 등 페르소나를 만들어 대입하면서 앱디자인을 해본 경험이 있습니다.

 

Q4) 프로덕트 디자이너의 역할을 수행하는 데에 있어 나의 강점과 연관된 부분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? 혹은 보완, 개선하고 싶은 개인 역량이 있나요 ?
🎤  저는 UI/UX랑 기획력이 강점이라고 생각합니다. 그 이유는 학창 시절 때 게임 회사로 실습을 하러 간 적이 있습니다. 제가 한 과제물을 보시고 사수분께서 UI/UX가 좋다라고 말씀하셨습니다. 또한, 미디어 콘텐츠 디자인으로 잠깐 활동한 적이 있는데 대표님께서 저으 ㅣ가장 큰 강점은 기획력인거 같다라고 하셨습니다.

Q5) 본 코스 수료 후, 어떤 프로덕트 디자이너로 성장하고 싶나요?
🎤 사용자를 생각하는 디자이너가 되고 싶습니다. 디자이너는 사용자가 좀 더 편리하면서 미적인 요소를 전달해야한다라고 생각합다. 그래서 수료 후에는 더욱 사용자가 더 편리할 수 있도록 문제점을 캐치하여 잘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고 싶습니다!

Q6) 본 코스 수료 후, 프로덕트 디자이너가 된 5년 후 목표로하는 점은 무엇인가요?
🎤 프로덕트 디자이너가 된 5년 후에는 지금 사용하는 프로그램을 계속 사용할 수 있지만 퇴화될 수도 있으므로 새로운 프로그램을 계속 익숙해 질 수 있도록 트렌드를 보면서 활동하고 싶습니다. 또한 프로덕트 디자이너는 개발자랑 연관성이 많기 때문에 C언어를 좀 더 공부하는 것으로 목표를 잡을 것 같습니다.